티스토리 뷰

사잇돌 2대출은 정부지원 대출 상품으로 고금리 대출을 중저금리로 갈아타기 위해 출시된 상품입니다.

 

아래 사잇돌2 대출 후기를 확인해보시고 자격조건이 충족된다면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오늘 글에서는 사잇돌대출 부결사유와 신용등급에 대한 궁금증도 해소하실 수 있습니다.

 

목차

사잇돌2 대출 후기

 

사잇돌2 대출 후기

사잇돌2 대출 후기는 신청 전에 직접 경험한 내용을 읽어보시면 실제 신청하실 때 들어가는 시간과 에너지를 가장 줄일 수 있습니다.

 

사잇돌 2대출은 서민만을 위한 정부지원 대출 상품입니다.

 

SGI 서울보증과 저축은행이 고금리 상품을 이용하는 서민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출시한 상품입니다.

 

만약 초저금리 대출상품을 찾는 분은 정부지원 대출을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금리 부담을 덜고자하는 분들은 사잇돌2 대출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사잇돌2 대출이란

돌2 대출이란 중저신용자에게 중금리 대출 상품으로 갈아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상품입니다.

 

사잇돌2 대출은 SGI서울보증과 저축은행이 연계한 중금리 정부지원 대출입니다. 사잇돌 2대출 조건은 아래 표와 같습니다.

 

사잇돌2 대출 자격 조건
대출 한도 1인당 2,000만원 이내
대출 금리 7 ~ 19.9%
대출 기간 18~60개월

 

사잇돌 2대출 대상자 여부를 확인하는 가장 빠른 방법은 바로 조회부터 해보는 것입니다.

 

 

모바일에서도 간편 조회가 가능하므로 지금 바로 쉽게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사잇돌2 대출 자격조건

사잇돌2 대출 자격조건은 만 19세 이상 국내 거주 내국인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근로소득자는 직장인이므로 연소득 1200만원 이상이면서 5개월 이상 재직하신 분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사업자소득자는 연소득 6백만원 이상이면서 사업자등록증 개업일 기준으로 4개월 이상 사업을 하신 분이라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SGI서울보증보험 보증심사 통과 여부가 궁금하신 분들은 직접 간편 조회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대출한도

사잇돌 2대출 한도는 개인당 최대 2천만원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사잇돌 대출은 중저 신용거래자를 위한 대출상품이므로 SGI서울보증과 연계된 저축은행에서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 전 반드시 미리 한도 조회나 금리 및 신용등급 하락 여부를 간단한 상담을 통해서 미리 점검해보시기 바랍니다.

 

사잇돌2 대출 한도
 대출한도  개인당 최대 2천만원
대출기간  최대 60개월
상환방식  매월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중도상환 수수료  없음

 

대출금리

사잇돌 2대출은 정부지원을 받아서 고금리 대출 상품을 이용하는 분들이 중금리로 갈아탈 수 있도록 출시된 상품입니다.

 

정확한 금리는 현재 대출의 기간, 금리, 한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정확한 확인은 본인이 직접 조회해보는 것으로 가능합니다.

 

신청하시기 전에 반드시 사전 상담 또는 모바일 간편 조회를 진행해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신청방법

사잇돌2 대출 신청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진행이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사잇돌 대출은 저축은행에서 진행하는 상품이기 때문에 저축은행 어플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만약 모바일 신청보다 직접 방문을 선호하시는 경우에는 은행 영업점에 미리 전화 후 방문 신청을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아래는 사잇돌2 대출과 관련하여 가장 자주 물어보는 질문입니다.

 

확인해보시고 신용등급, 부결사유에 대해 점검해보시기 바랍니다.

 

사잇돌대출 신용등급 하락

사잇돌 대출 신청은 신용등급 관련 질문이 가장 많습니다.

질문에는 크게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신용등급

첫 째는 사잇돌대출 시 필요한 신용등급에 대한 질문입니다.

 

사잇돌대출 신용등급은 NICE신용평가를 기준으로 1~8등급이어야 합니다.

 

사업, 근로, 연금소득자에 따라서 재직 기간 및 소득 수준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기존에 이용중인 대출이 있더라도 중복 대출은 가능하지만 또 다른 기준을 충족해야 하기 때문에 아래의 내용을 꼼꼼하게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신용등급 하락

두 번째 질문은 신용등급 하락에 대한 질문입니다.

 

대출신청 시 신용등급이 하락하는 경우는 금융권 별로 신용등급 하락 폭도 다릅니다.

 

금융기관에서 신용대출을 받을 경우 신용등급이이 0.5~ 2등급 하락할 수 있습니다.

시중은행은 1등급 내외, 저축은행 같은 제2금융권은 1.5등급 이상 떨어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잇돌대출 신청 전 시중은행과 저축은행 상품의 특성을 꼼꼼하게 따져 보아 대출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신청 전 반드시 미리 한도 조회나 금리 및 신용등급 하락 여부를 간단한 상담을 통해서 미리 점검해보시기 바랍니다.

 

사잇돌2 대출 부결

사잇돌 대출 부결 사유는 유형이 정해져있습니다. 부결 시 어떻게 대처해야하는 지도 알아보겠습니다.

 

사잇돌 대출 부결사유는 서울보증보험에서 보증서를 발급하는 과정에서 심사 조건때문입니다.

 

사잇돌 대출은 햇살론과 달리 심사 조건을 잘 확인해야 합니다.

저축은행에서 하는 대출이지만 정부지원 상품이기 때문에 기존의 연체나 아직 상환하지 못한 대출금이 있다면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사잇돌2 대출 부결 시 대처방법

사잇돌2 대출은 승인률이 높은 편입니다. 따라서 대부분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도 사잇돌2 대출이 부결된 경우도 종종 발생은 하기 때문에 대처방법이 필요합니다.

 

사잇돌2 대출이 부결되신 분들은 다른 중금리 상품을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대체 상품으로는 햇살론 15, 새희망홀씨 대출이 있습니다.

두 상품은 사잇돌 대출보다 금리와 조건도 비슷하기 때문에 많이 신청하는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2022년 햇살론 15 대출 한도 서류 자격 및 신청 방법

2022년 햇살론 15는 정부에서 지원하는 대출상품입니다. 햇살론 15는 기존의 햇살론 17보다 금리를 2 %p 낮게 출시한 상품입니다. 그리고 햇살론 15는 대출 심사 조건을 최소한으로 만든 상품입니다.

letslivet.tistory.com

 

 

 

새희망 홀씨 대출 자격 후기 생각보다 쉽습니다

새희망 홀씨 대출은 소득과 신용이 낮은 분들도 쉽게 신청할 수 있는 대환대출입니다. 이 글은 실제로 후기이며 신용등급이 7등급이인데, 정말로 급했던 3천만원 대출 신청이 가능했던 방법입니

world-storie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