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대출 금리가 많이 올라서  서민 및 취약계층은 매달 빠져나가는 이자 부담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2022 주택금융공사 안심전환대출은 변동 금리 주택담보대출을 고정금리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현재 한국주택금융공사, 6대 은행 모두 신청 가능하므로 자격 조건을 잘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주택금융공사 안심전환대출 후기

 

안심전환대출이란

안심전환대출은 '변동금리 또는 이자만 내고있는 대출'을 '고정금리'로 전환해주는 대출입니다.

 

쉽게 말하면, 변동금리 상품을 고정금리로 전환하는 대출입니다. 전국의 16개 은행 어디든 쉽게 신청 가능합니다.

 

안심전환대출 자격 및 신청방법은 현재 대출을 이용하고 있는 은행의 모바일 어플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바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안심전환대출 후기

최근 금리 상승으로 안심전환대출 후기가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안심전환대출 후기는 금리가 많이 오르는 시기에 꼭 필요합니다.

기존에 받았던 주택담보대출 금리 부담을 해소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아래 자격조건과 신청방법을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안심전환대출 자격

안심전환대출 자격은 만기가 5년 이상이면서 만기까지 금리가 완전 고정된 주택담보 대출이 아니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2022 안심전환대출은 아래 세 가지 조건에만 해당된다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기존의 변동 및 혼합형 금리 주택담보대출은 은행 변동없이 고정금리로 바꿀 수 있습니다.

 

안심전환대출 자격 조건을 요약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안심전환대출 자격 조건
자격 조건 부부합산 소득 7000만원 이하, 1주택자, 시세 4억원 이하 주택
대출 금리 연 3.8 ~ 4.0%
대출 한도 최대 2.5억원
대출 기간 10, 15, 20, 30년

 

표를 확인해보시고 연소득과 1주택자에만 해당된다면 3~4%대의 금리로 안심전환대출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안심전환대출은 신청자의 주택 가격이 시세 4억원 이하여야 합니다.

 

신청 후 주택 시세가 높아서 취소가 되는 경우도 있으니 시세 여부를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소득 요건 : 부부합산 소득 7000만원 이하
  • 주택 보유수 : 1주택자
  • 주택가격 : 시세 4억원 이하

 

대출 한도

안심전환대출 한도는 최대 2.5억원 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DSR은 적용되지 않으며, LTV는 70%, DTI는 60%로 일괄 적용 됩니다.

 

안심전환대출 한도는 신청자의 신용등급 ,소득 등의 조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직접 조회도 가능합니다.

 

이 부분에 대해 더 궁금하신 분들은 주택금융공사에서 간단한 상담을 통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대출 금리

안심전환대출 금리 다른 주택담보대출 금리보다 훨씬 낮은 수준입니다.

 

최근 주택담보대출 금리 인상으로 7%대 까지 대출금리가 오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2022년 안심전환대출은 연 금리가 3.8 ~ 4.0% 입니다. 이는 적격대출, 보금자리론과 같은 대출보다 훨씬 낮은 수준입니다.

 

저소득 청년층은 이보다 더 낮은 금리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안심전환대출 금리는 대출 기간별로 달라질 수 있으니 아래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안심전환대출 금리
안심전환대출 금리

 

대출 기간 및 상환 방법

안심전환대출 대출 기간은 10년, 15년, 20년, 30년 모두 선택할 수 있습니다.

 

대출 신청은 거치기간 없이 최대 30년까지 가능합니다.

 

안심전환대출 상환 방법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으로 부담없이 긴 시간을 두고 갚아나갈 수 있습니다.

 

안심전환대출 신청

안심전환대출 신청은 기존에 신청했던 기관에서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즉, 기존 대출을 받은 기관에 따라 신청 및 접수 방법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6대 은행

국민, 신한, 농협, 우리, 하나, 기업은행의 경우에는 해당 은행의 영업점 또는 온라인 어플에서도 신청 및 접수가 가능합니다.

 

제 2금융권 등

그 외의 은행이나 제 2금융권에서 대출을 받은 경우는 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어플에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안심전환대출 신청기간은 1차와 2차로 나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1차 신청 :  주택가격 3억원 이하로 15일부터 28일까지 신청입니다.
  • 2차 신청 : 주택가격 4억원 이하로 6일부터 13일까지 신청 가능합니다.

 

 

안심전환대출 접수는 신청자가 몰리지 않도록 주민등록상 출생연도 끝자리에 따라 5부제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아래 표를 확인해보시고 기존에 주택담보대출을 이용했던 은행의 고객센터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안심전환대출 신청
안심전환대출 신청

 

안심전환대출 더 알아보기

2022 서민형 안심전환대출 자격조건 및 신청방법

 

2022 서민형 안심전환대출 자격조건 및 신청방법

2022 서민형 안심전환대출은 주택담보대출 금리 부담을 낮추고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출시된 대환대출입니다. 고금리·변동금리 주택담보대출을 이용하고 계신 분이라면 누구나 저금리·고정금

world-stories.tistory.com

 

보금자리론

 

보금자리론 대출 후기, 금리, 자격 조건, 한도, 6억원

보금자리론은 요즘 같은 고금리 시대에 고정금리로 이용할 수 있는 주택담보대출입니다. 보금자리론은 주택구입을 위해 최대 3억원 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조건에 따라 4억원 까지 대출 지급

world-stories.tistory.com

 

징검다리론 후기 - 자격 조건, 서류, 금리, 1금융 알아보기

 

징검다리론 후기 - 자격 조건, 서류, 금리, 1금융 알아보기

징검다리론은 서민대출을 한 번이라도 이용해보신 분이라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징검다리론은 정책서민금융 상품 성실상환하신 분께 은행에서 지원하는 서민우대 대출상품입니다. 간편하게

letslivet.tistory.com

 

적격대출

 

적격대출 종류 별 자격 조건, 금리, 한도 - 주택담보대출

적격대출은 주택담보대출과는 조금 다른 대출입니다. 주택 자금이 필요한 분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 적격대출은 경우에 따라서는 주택담보대출보다 더 높은 한도로 대출을 신청할 수

world-storie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