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22 전세대출 종류별 조건이 다양하므로 원하는 조건에 맞게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포스팅에는 2022년에 신청할 수 있는 전세대출 전부를 다 정리해두었습니다.

 

2022년에는 전세대출 마련 필요하신 분들은 자격조건 별로 간편하게 모바일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2022년 전세자금대출 종류

 

전세자금대출이란?

전세자금대출은 신청자의 조건에 따라서 신청할 수 있는 종류가 매우 다양하게 있습니다.

 

전세자금대출이란 대한민국의 무주택 세대주라면 누구나 신청가능한 대출 상품입니다. 요즘은 모바일로도 간편하게 신청 가능합니다.


전세자금대출은 자격조건만 잘 확인해보셔도 본인이게 맞는 전세대출 신청이 가능하므로 꼭 확인해보하시기 바랍니다.

디딤돌 전세자금대출

디딤돌 전세자금대출은 살면서 처음으로 전세집을 마련하는 분을 위한 상품입니다.

 

전세대출이 처음인 무주택 세대주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부부합산 연소득이 6천만원 이하인 분들도 신청 가능합니다. 


디딤돌 전세대출은 연 1~2%의 금리로 대출을 지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내집마련이 처음이신 분들은 디딤돌 전세자금대출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2022년 디딤돌 전세자금대출 자격조건 한도 이자신청방법

2022년에는 내집마련이 처음이시라면 디딤돌 전세자금대출으로 전세자금을 마련해보시기 바랍니다. 디딤돌 전세자금대출은 자격조건만 해당되면 1~2%대의 낮은 금리로 부족한 전세자금을 해결

letslivet.tistory.com

 

2022년 디딤돌 전세자금대출
자격조건 내집마련 처음 무주택 세대주
연소득 부부합산 6천만원 이하
대출금리 연 1.2%
대출한도 최대 2억원 (조건에 따라 2.6억원)
대출기간 최대 30년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은 신혼부부 혹은 예비부부라면 신청이 가능한 전세대출 상품입니다.

 

일반적으로 신혼부부는 모아둔 자금이 많지 않습니다.

 

전세보증금이 너무 높은 요즘은 신혼부부만을 위한 전세대출을 활용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부부합산 연소득이 6천만원 이하라면 연 1.2~2.1%대의 초저금리로 신혼부부 전세대출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최대 10년이므로 전세기간동안 걱정없이 대출 진행이 가능합니다.

 

신혼부부라면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에 대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신혼부부를 위한 전세대출 조건 한도 금리 신청방법 총정리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은 안정적인 주거가 필요해진 신혼부부를 위해 마련된 저금리 전세대출입니다. 대출이 까다로워진 요즘, 무주택 신혼부부와 예비 부부는 신혼부부 전세대출을 통해 급한

letslivet.tistory.com

 

2022년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대출대상 부부합산 소득 연 6천만원 이하,
순자산가액 2.92억원 이하,
무주택 세대주인 신혼부부
대출금리 연 1.2~2.1%
대출한도 수도권 : 최대 2억 원
그 외 : 최대 1.6억 원
대출기간 최대 10년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은 중소기업에 다니고 있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한 저금리 전세대출상품입니다.

 

부부합산으로 소득이 연 5천만원 이하인 무주택 세대주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실제로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은 연 1.2%의 금리로 당장 급한 전세금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최대 10년입니다. 금리는 기간동안 변동없는 고정금리이므로 안전하게 대출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중소기업에 재직중인 청년 중 전세자금을 마련하고 계신 분이라면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에 대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2022년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제대로 알아보고 신청하기

2022년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은 중소기업에 재직중인 청년만을 위한 전세대출입니다. 현재 중소기업에 재직중이신 청년이라면 막막했던 전세자금을 중소기업 청년대출로 해결하시기 바랍니

letslivet.tistory.com

 

2022년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대출
대출대상 부부합산 소득 연 5천만원 이하,
무주택 세대주인 신혼부부
중소 또는 중견기업 재직 중인 청년
대출금리 연 1.2%
대출한도 최대 1억 원
대출기간 최대 10년

 

서울시 신혼부부 전세대출

서울시 신혼부부 전세대출은 서울시에 거주하고 계신 신혼부부를 위한 전세대출입니다.

 

서울시에 거주 예정인 부부도 신청 가능합니다. 신혼부부 전세대출과 동일하며, 대출한도만 조금 다릅니다.

 

서울시 신혼부부는 전월세 보증금 대출한도금액을 수도권 외의 지역보다 많이 지원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서울시 및 수도권에 거주하고 계신 혹은 거주예정인 신혼부부라면 서울시 신혼부부 전세대출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2022년 서울시 신혼부부 전세대출 조건 및 신청방법 총정리

서울시 신혼부부 전세대출은 전세자금이 필요한 신혼부부를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높은 전세금과 대출 신청이 어려운 요즘, 신혼부부라면 꼭 신혼부부 전용 전세자금대출을 활용하시기 바랍니

letslivet.tistory.com

 

2022년 서울시 신혼부부 전세대출
대출대상 부부합산 소득 연 6천만원 이하,
순자산가액 2.92억원 이하,
무주택 세대주인 신혼부부
대출금리 연 1.2~2.1%
대출한도 최대 2억 원
대출기간 최대 10년

 

청년 전세자금대출

청년 전세자금 대출은 전세자금이 필요한 대한민국의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한 전세대출입니다.

 

청년 전세자금대출 자격조건은 만 19~34세의 무주택 세대주인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


대출한도는 전세보증금의 최대 90%까지 지원이 가능하며 정확한 대출금액은 모바일로 직접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청년 전세대출은 연 2.8% 대의 금리로 전세대출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전세자금을 해결하고자 하는 대한민국의 청년이라면 청년 전세자금대출을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2022 청년 전세자금대출 조건 한도 이자 신청방법

청년 전세자금대출은 안정적인 내집마련이 필요한 청년을 대상으로 지원되는 전세대출상품입니다. 청년 전세자금대출은 대한민국의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자격조건에만 해

letslivet.tistory.com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은 카카오뱅크에서 진행하는 전세대출입니다.

 

장점은 가장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는 전세대출입니다.

 

카카오뱅크 전세대출은 카카오뱅크를 사용하지 않는 분이라도 누구가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금리는 연 2~4% 정도입니다. 타 전세대출보다 좋은 점은 대출한도가 조금 높은 것입니다.

 

단, 카카오뱅크 전세대출 한도는 신청자의 신용점수, 주택의 상태 그리고 연소득에 따라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이는 모바일에서 직접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가장 정확한 것은 카카오뱅크 상담센터에 직접 문의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2022년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자격조건 한도 이자 및 신청방법

2022년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신청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의 정식 명칭은 전월세보증금대출입니다. 직장인과 사업자 모두 모바일로도 간편하게 한도 조회

letslivet.tistory.com

 

전세자금대출 취급은행

현재 우리나라의 전세자금대출은 1금융권과 2금융권 모두 취급하고 있습니다.

 

시중 은행 중에는 우리은행, 국민은행, 농협은행, 카카오뱅크, 기업은행, 하나은행등에서 전세자금대출을 받아 보실수 있습니다.


보다 정확한 한도와 금리는 자신의 상황에 따라 달라질수 있으니 간편하게 직접 조회해보시기 바랍니다.

전세자금대출 종류

 

전세자금대출 시 주의사항

전세대출 연장

전세대출은 전세계약 기간과 동일하게 진행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전세계약 만료 후 새로 갱신할 때 추가로 더 살게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이미 전세대출을 받으셨다면 기존의 전세대출 만기연장을 반드시 신청해야 합니다.


만약 이 기간 내 전세대출 연장을 하지 않은 분들은 갱신 시 어려움을 겪으실 수 있습니다.

 

전세대출 만료 시 갱신에 대해 미리 알아보시려는 분들은 여유를 갖고 미리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추가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기금e든든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전세자금대출에 대한 총정리를 마치겠습니다.

 

이 글이 여러분들의 전세대출을 신청하시는 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대출 더 알아보기

HUG 안심전세대출 자격조건 및 금리

 

HUG안심전세대출 자격조건 및 금리, 서류, 취급은행

HUG안심전세대출은 무소득자, 대학생, 청년, 주부도 모두 90%까지 신청할 수 있는 전세대출입니다. 주택도시보증공사에서 지원하는 HUG안심전세대출는 무소득자라도 자격만 된다면 높은 한도로

world-stories.tistory.com